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 인터넷 구매 인터넷 신고 방법 폐가전은 무료

by 새로운태양 2023. 4. 6.
반응형

이사를 하거나 짐정리, 가구 정리 등을 하게 되면 대형 생활 폐기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는 당연히 들어가지 않는 대형 폐기물을 어떻게 처리할 지 당혹스러우실텐데요, 대형 폐기물 인터넷 신고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하여 과태료 없이 대형폐기물을 손쉽게 버리실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이더라도 대형 폐가전은 무상수거 품목일 경우 무료로 수거를 진행합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컴퓨터 등의 폐가전은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무료로 수거해가기 떄문에 스티커 비용 없이 무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를 통해 수거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

대형 폐기물을 버리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는 지역의 구청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예시를 위해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각 구별 사이트에 들어가면 '폐기물 신고'라는 탭이 보입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폐기물 신고를 누르면 폐기물 처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됩니다. 사이트 접속 → 신청서 작성/결제 → 폐기물 배출 → 업체 수거 순서로 진행됩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폐기물 처리 스티커 가격

대형 폐기물을 버리는 스티커 가격은 평균적으로 면제 되는 제품부터 500원에서부터 30,000원까지 가격이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품목이나 규격에 따라 해당 가격은 달라집니다. 쇼파나 의자도 몇인용인지에 따라 3천원씩의 가격 차이가 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인용은 폐기물 스티커 비용이 4천원이나 2인용은 7천원, 3인용은 1만원입니다. (송파구 기준) 해당 구청 사이트에 품목별로 가격이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제품에 따라 스티커 가격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하단 형식별로 규격과 품목에 맞는 부과금액이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대형 폐기물 처리 방법 _ 인터넷 신청

 

대형 폐기물 처리 방법은 모바일, 인터넷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인터넷 신고 시 각 구청 사이트에서 폐기물 신고 접수 페이지에 접속하여 줍니다. 로그인 후 배출 신청을 진행합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이름, 전화번호, 배출 주소, 배출 품목 등을 기재한 배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그 뒤에 나오는 폐기물 스티커를 프린터로 인쇄하여 버리려고 하는 생활폐기물 위에 붙여줍니다.  스티커를 뽑을 수 있는 프린터기가 없을 경우 수기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납부필증번호, 폐기물명, 금액, 배출장소를 기재하여 폐기물 위에 붙여줍니다. 

폐기물을 내놓는 장소는 거주지 근처의 수거지에 두어야 합니다. 단순히 집 앞에 둘 경우 수거가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거점수거지에 두어야 하며 수거일 전날 8시에 둘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대형 폐기물 처리 방법 _ 주민센터

대형 폐기물 처리 스티커는 주민센터에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방문하실 경우 폐기하시려는 제품의 크기를 알고 가야 정확한 가격에 맞는 폐기물 처리 스티커를 발급해줍니다. 사이즈에 따라 스티커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버리려는 물품의 사이즈는 체크 후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이사가거나 물건을 버릴 때 신경써야 하는 게 많은데, 대형폐기물 인터넷 접수나 주민센터 통해 손쉽게 스티커 구입과 배출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형 폐기물 무단 폐기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꼭 유의하시어 스티커 구매 후 적은 돈으로 대형 폐기물 안전하게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728x90
반응형

댓글